2024.09.11(수)
브랜드 소울, 볼륨 립밤 일본판 출시...일본에서도 '대박 조짐'
한국에서 20, 30 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브랜드 소울(XOUL)이 일본판 ‘볼륨 립밤’을 출시했다.

이베이재팬에 따르면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의 뷰티 제품의 10월 한 달 기준 톱 50위에 드는 K 뷰티 비중이 약 80%일 정도로 일본에서 K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점점 더 상승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의 인디 브랜드인 소울(XOUL)이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소식에 한국 소비자들도 더 큰 관심을 보이며 국내 판매량도 오르고 있다.

특히 소울의 대표 상품인 에버 모이스트 립밤 (EVER MOIST LIP BALM)은 이미 한국에서 제품력과 퀄리티로 다양한 채널과 고객을 확보한 제품으로, 한국의 대표 H&B채널인 올리브영에 소울 립밤이 지난 8월 입점과 동시에 전체 품절되며 립케어와 바디 카테고리에서 1위에 랭크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얻어낸 바 있다.

크로스제이 전나래 대표는 "올 12월부터는 일본판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에서의 흥행을 일본에서도 이어나갈 계획" 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울은 세계적으로 까다롭기로 알려진 일본의 후생성을 정식 통과한 몇 안되는 브랜드이다. 지금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자체 개발 시스템을 활용하여 정기 구독 서비스라는 독자적인 횡보를 걷고 있었다면 올해 중반기 큐텐에 입점하여 본격적인 안티에이징 시장을 공략하며 세계적으로 더 큰 점유율을 확장하기 위해 수출에 가속을 붙일 예정이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13.37 ▼10.06
코스닥 709.42 ▲3.22
코스피200 335.65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