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목)
알바몬, 소상공인 대상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 전용 앱 출시
2일,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소상공인 대상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의 전용 앱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앱 출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서비스 이용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알바몬 앱을 거칠 필요 없이 전용 앱을 통해 손쉬운 알바생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다. 앱 푸시 알림 메시지를 통해 주요 알림도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보스몬 앱에서는 △근무 스케줄 관리 △급여 정산 △업무 요청 등 기존 보스몬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사장님들은 직원의 출퇴근 확인을 위해 GPS 인증 또는 QR코드 방식을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등록된 직원들의 월별 근무 현황 및 근무 스케줄 조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각, 조퇴 등 근태 내용이 1분 단위로 기록되고 곧바로 시급에 적용되기 때문에 정확한 급여 계산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은 보스몬을 통해 급여 관리에 쏟는 시간도 단축한다. 엑셀과 같은 문서 작업 없이 직원들의 실시간 급여와 이번 달 예상 급여 등을 볼 수 있다. 급여명세서 발급 신청도 가능해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앱을 통해 직원별 업무 요청이 가능하고, 실시간 진행사항 등을 체크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알바생은 보스몬 앱과 연계된 ‘크루몬’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은 앞으로 보스몬 앱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급여명세서를 실시간으로 발급할 수 있게 전환할 예정이며, 앱 내에 근로계약서 작성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대리 근무자 설정과 관련된 세부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사장님들이 보스몬 앱을 통해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움이 되고자 앱 출시를 하게됐다”며 "모든 알바몬 기업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사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92.06 ▲4.62
코스닥 868.93 ▼0.79
코스피200 365.13 ▲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