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토)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 발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DJMAX Entertainment)가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Compilation album, 편집 음반) ‘드라이브(DRIVE)’를 발매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Rocky Studio) 산하의 음악 레이블이다"라며 "디제이맥스 IP 확장을 위한 음원 제작, 공연,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음악 프로젝트를 담당한다"라고 전했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는 저지 클럽(Jersey Club), 칠웨이브(Chillwave), 레트로(Retro) 등 대중성 있는 이지 리스닝 곡을 담아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갖췄다.

소피(SOPHI), 실리 실키(Silly Silky), 프롬히어(FROM HERE) 등 디제이맥스 대표 작곡가들이 이번 앨범에 참여했다. 대표곡 ‘평행 고백’은 로키 스튜디오의 백승철(BEXTER) 총괄 프로듀서가 작곡한 오리지널 신곡으로, 모던 락(modern rock) 장르 특유의 세련된 감성이 담겼다. 최근 인디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다빈 밴드’의 싱어송라이터 유다빈이 보컬을 맡았다.

이번 앨범의 플레이리스트에는 ‘하나의 곡, 하나의 장소, 하나의 사연’이라는 콘셉트가 적용됐다. 지난 18일(목) 디제이맥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영상을 선 공개했다. 디제이맥스 캐릭터와 도시의 밤 배경이 어우러지는 이색 영상으로, 디제이맥스 IP의 무한한 확장성을 보여줬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