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월)
CU 자이언트 떡볶이 10주년 기념 리뉴얼
CU 자이언트 떡볶이 10주년 기념 리뉴얼
CU가 냉장간편식 브랜드인 ‘자이언트 시리즈’ 출시 10주년을 맞아 대표 분식 상품인 떡볶이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CU가 지난 2014년 출시한 자이언트 시리즈는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전자렌지 조리 등을 강점으로 내세워 떡볶이, 쫄볶이, 순대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선보이며 누적 판매량 8천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떡볶이의 경우,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CU에서 판매되는 냉장즉석 컵떡볶이 20여 개 상품 중 매출 1~3위는 모두 자이언트 떡볶이 시리즈가 차지했다.

1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내놓는 자이언트 떡볶이는 자이언트 쌀떡볶이컵, 밀떡볶이컵, 밀라볶이컵까지 총 3종이다.

기존 쌀떡 위주의 상품 구성에서 쌀떡파와 밀떡파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그 라인업을 세분화했고 이를 확연히 알 수 있도록 패키징했다.

떡볶이 소스도 담당 연구원이 전국 떡볶이 맛집을 돌며 연구해 실제 맛집들의 평균적인 맵기로 수정해 대중성을 강화했다.
또한, 전사 친환경 경영 기조에 맞춰 기존 플라스틱 용기 뚜껑에서 종이 뚜껑으로 변경했다. CU는 향후 출시할 자이언트 시리즈 상품들에도 종이 뚜껑을 적용해 플라스틱 저감에 기여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HMR팀 이수연 MD는 “연내 로제 쫄볶이, 튀김 떡볶이 등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자이언트 떡볶이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2.72 ▲28.10
코스닥 846.22 ▼8.84
코스피200 374.89 ▲4.31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