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지난 2014년 출시한 자이언트 시리즈는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전자렌지 조리 등을 강점으로 내세워 떡볶이, 쫄볶이, 순대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선보이며 누적 판매량 8천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떡볶이의 경우,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CU에서 판매되는 냉장즉석 컵떡볶이 20여 개 상품 중 매출 1~3위는 모두 자이언트 떡볶이 시리즈가 차지했다.
1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내놓는 자이언트 떡볶이는 자이언트 쌀떡볶이컵, 밀떡볶이컵, 밀라볶이컵까지 총 3종이다.
기존 쌀떡 위주의 상품 구성에서 쌀떡파와 밀떡파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그 라인업을 세분화했고 이를 확연히 알 수 있도록 패키징했다.
떡볶이 소스도 담당 연구원이 전국 떡볶이 맛집을 돌며 연구해 실제 맛집들의 평균적인 맵기로 수정해 대중성을 강화했다.
BGF리테일 HMR팀 이수연 MD는 “연내 로제 쫄볶이, 튀김 떡볶이 등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자이언트 떡볶이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