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출범식에는 모두 청각학 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청능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베스트보청기 강서센터 이민준 대표, 베스트보청기 성남센터 안상현 대표, 굿모닝보청기 경기광주센터 윤영길 대표, 오티콘보청기 김포센터 고동현 대표, 연세보청기 서초센터 성재학 대표, 위즈덤보청기 수원본점 신지혜 대표, 보청기프로 서울센터 정재훈 대표가 그들이다.
위드히어링 네트워크는 서울 강서구, 광진구, 동작구, 서초구와 경기도 광주, 김포, 성남, 수원 등지에 지점을 두고 있다. 모든 지점은 청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청능사 자격을 갖춘 대학병원, 제조사, 연구소 출신의 경력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단순한 보청기 판매를 넘어 국민 청각 건강의 파수꾼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위드히어링의 청각학 전문가들은 스타키, 포낙, 시그니아, 와이덱스, 벨톤, 오티콘 등 세계 6대 유명 브랜드 보청기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365일 상주하는 청각학 석사 학위와 청능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은 고객의 청각 건강을 책임지는 '청각 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보청기프로 서울광진센터 정재훈 원장은 "청각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보청기 착용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라며, "위드히어링은 단순한 영리 목적을 넘어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위드히어링은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청각 건강의 중요성 알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기적인 무료 청력 검사 이벤트, 노인복지관과 연계한 청각 건강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청각 건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위드히어링 네트워크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위드히어링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서비스 개선, 그리고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국민 청각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위드히어링의 청능사들은 '청각 건강의 수호자'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