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과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적용했다. 고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카카오톡 연동 회원가입 및 간편 로그인을 도입했으며 홈페이지 전면에는 △베스트셀러 △신제품 △MD 추천 △이달의 상품 등 주요 제품 정보를 배치했다.
소비자의 혜택 증진을 위한 멤버십 제도도 신설됐다. 멤버십은 △실버 △골드 △VIP 3단계 등급제로 운영되며 전월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매달 갱신된다. 고객에게는 멤버십 등급에 따른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홈페이지 최상단에는 신제품 출시 및 이벤트 소식 등을 배너 형태로 삽입해 가시성과 주목도를 높였다. 홈페이지 전반에는 화이트 톤의 배경색과 간결한 느낌의 폰트를 사용하여 가독성을 강화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축구 구단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일화몰에서 초정탄산수(500ml*20페트)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손흥민을 비롯한 토트넘 선수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5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포토카드가 포함된 초정탄산수 제품은 매일 오전 10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사은품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일화는 지난 5월 토트넘과의 콜라보를 바탕으로 ‘초정탄산수 토트넘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향후 토트넘과의 추가 콜라보 굿즈 제작 및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화 한현우 식품사업본부장은 “고객친화적 구매환경을 조성하고 향후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대대적인 자사몰 개편을 실시하게 됐다”며, “리뉴얼을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까지 준비한 만큼 많은 소비자 분들께 일화의 가치가 담긴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화는 최근 ‘부르르 밀크소다 제로’,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의 신규 플레이버 ‘유자민트티’, ‘고구마알밤차’ 등 신규 제로 음료를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