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18(금)

bhc, ‘브랜드별 각자 법인 통합한다’

- 창고43, ‘부자되세요’ / 큰맘할매순대국, ‘보강엔터프라이즈’ / 슈퍼두퍼, ‘슈퍼두퍼코리아’ 등 자회사 합병

안재후 CP

2024-07-22 14:40:30

bhc, ‘브랜드별 각자 법인 통합한다’
bhc 그룹이,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bhc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 통합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bhc가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bhc 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효율화와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

bhc는 지난 2013년 bhc 치킨이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해 국내 대표적인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bhc는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 왔지만, 각 사업부마다 동일, 유사한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게 되는 다소 비효율적인 면도 있어 왔다.
특히, 브랜드별로 법인이 달라 법률문제나 계약 체결, 서류관리나 직인, 인장 관리 등 행정적 불편함이 초래되는 한편, 창고43이나 큰맘할매순대국 등은 해당 업종의 선두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법인명 인지도가 낮아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인지도가 높은 bhc 브랜드로 법인명을 통합해 각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가맹점이나 파트너사들과의 거래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직간접적인 거래 비용 개선에도 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이번 법인 통합에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 아웃백 본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제외된다.

bhc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브랜드별 중복 거래하고 있는 파트너사들이 앞으로는 각 브랜드별로 별도 계약을 하지 않아도 되며, 각 브랜드별 다소 상이한 정책으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혼선을 원천적으로 제거하게 되었다”라며, “브랜드별 유사, 동일한 업무를 이중 삼중으로 하지 않아 불필요한 업무들이 상당 부분 개선되는 큰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끝>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8.07 ▼4.22
코스닥 820.67 ▲2.40
코스피200 431.10 ▼0.54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300,000 ▼308,000
비트코인캐시 723,500 ▼4,000
이더리움 4,952,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32,650 ▼1,370
리플 4,760 ▲22
퀀텀 3,365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071,000 ▼426,000
이더리움 4,942,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2,620 ▼1,370
메탈 1,135 ▼3
리스크 645 ▲1
리플 4,763 ▲24
에이다 1,161 ▲5
스팀 211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390,000 ▼260,000
비트코인캐시 722,500 ▼4,500
이더리움 4,955,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32,600 ▼1,380
리플 4,755 ▲12
퀀텀 3,388 ▲31
이오타 33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