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를 통해 페덱스와 한국수입협회는 국내 수입업체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페덱스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물류 전문성을 활용하여 배송 시간을 단축하고, 배송 조회의 정확성을 높이며, 운임 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
2025년 6월 30일까지, 페덱스는 한국수입협회 회원들에게 최대 80%의 배송 운임 할인을 제공하며, 올해 말까지 페덱스 기존 고객에게 최대 80,000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운임 할인 및 상품권은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Express,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edEx International Economy 등의 국제 배송 서비스에 적용된다.
페덱스는 한국수입협회 회원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도 개최하여 통관 팁과 페덱스의 차별화된 물류 솔루션 및 첨단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지원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수입협회의 김병관 회장은 "페덱스와의 협업을 통해 회원사들이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는 데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제휴는 페덱스의 물류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한국 수입업체에 제공하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페덱스는 현지 기업, 특히 중소기업들이 원활하게 한국으로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담 통관 전문가 팀을 보유하고 있다. 이 팀은 통관 절차, 규정 및 제한 사항을 이해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페덱스 고객은 수입 화물의 처리 과정이 더 쉬워지며 복잡성과 불필요한 지연을 피할 수 있다. 또한, 페덱스는 최근에 인증된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갱신하여, 한국에서 유일하게 'AA' 수준의 AEO 인증을 유지하는 특송 운송 회사로서 수입 및 수출 모두에 대한 신속하고 간소화된 통관 절차를 제공한다.
한국수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 단체로, 무역 확대, 수입 박람회 개최, 수입 전문가 양성을 통한 무역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또한 필수 원자재부터 완제품 및 첨단 소재까지 국내 시장에 다양한 상품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