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퀘스트는 지난 9월 배우 김혜윤과 함께한 ‘피부장벽 빌드업’ 광고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 이후 9월 매출액이 8월 대비 1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광고 영상 속 김혜윤이 소개하는 기초 스킨케어 주력 제품인 ‘베리어 라인 3종’의 매출액이 380%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제품별로는 ▲베리어 인핸싱 토너 투 에센스(1231%)가 가장 높았고 ▲베리어 인핸싱 클렌저(713%) ▲베리어 리커버리 크림(243%)이 뒤를 이었다.
‘김혜윤 효과’는 9월 진행한 주요 프로모션에서도 나타났다. 김혜윤의 광고 첫 공개 당일 진행한 네이버쇼핑 ‘추석 선물대첩’ 라이브 방송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1만 명을 기록했다. 또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한 김혜윤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는 오픈 30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품절되는 사태를 빚었다.
한편 로우퀘스트는 온라인 공식몰을 비롯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올리브영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해 있다. 김혜윤 화보 및 협업 콘텐츠는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