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내한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과거 전설적인 활약을 펼친 축구선수들을 대거 초대한 ‘아이콘 매치’ 등 세계적인 명성의 유명인사들의 내한이 이어지고 있다. 짧은 기간 동안 숨가쁘게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의전 차량은 이동시간에 양질의 휴식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안락한 시트와 편의기능 등 탑승자에게 최고의 휴식을 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의전차량의 승차감과 편의기능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유명인사들이 방한 시 찾는 의전차량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자신의 커리어 최초로 단독 내한 공연을 펼친 일본의 피아노 연주자인 ‘츠지이 노부유키’와 세계 최고 수준의 여성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 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이 내한 기간동안 탑승한 노블클라쎄의 대표 모델인 ‘노블클라쎄 L9’의 경우 올 상반기에만 10여명의 아티스트들의 선택을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의전차량이라는 가치를 증명했다. 노블클라쎄 L9은 11월 30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의 주인공 랑랑의 의전차량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아시아 클래식 아티스트 최초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입성한 랑랑은 자신만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과 엄청난 기교를 인정받아 거장이라는 의미의 ‘비르투오소’로 불리는 피아노 연주자로, 지난 2022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탑클래스 피아니스트라는 것을 입증했다.
랑랑을 비롯한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노블클라쎄 L9은 넓은 실내 공간과 승차감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시트가 마련되어 있어 이동 간에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의 차량이다. 차량의 핵심 공간인 2열 시트는 이탈리아의 명품 가죽인 파수비오 가죽으로 제작해 안락함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레스 레스트, 풋레스트를 통해 더욱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노블클라쎄 L9에 새롭게 적용된 MR댐퍼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 더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전용 냉온장고, 발 마사지기 등이 있어 공연 일정과 장거리 이동시 편안한 의전 경험을 제공한다.
캐딜락의 대표 SUV 모델인 ‘에스컬레이드’는 압도적인 크기와 특유의 고급스럽고 묵직한 이미지로 정치인부터 연예인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의 사랑을 받은 의전 차량이다. 2열 시트는 의전 차량다운 안락함을 위해 최고급 가죽을 활용했으며,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우드와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 인테리어로 휴식에 알맞은 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긴 전장과 전고 덕분에 넓은 레그룸과 헤드룸을 보유해 장거리 이동에도 답답함 없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유명인사들을 위해 관련 업계에서도 세계적인 명성의 아티스트나 운동선수 등 셀럽들이 선택한 차량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며 “의전차량의 경우 바쁜 일정 속에서 이동 시간에 틈틈이 휴식을 취해야 하는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하는 만큼 의전차량을 애용하는 셀럽들이 선택한 차량들은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편의기능을 인정받은 것으로 여겨진다”고 설명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