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 2종은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가 장착된 제품이다. GDR 18V-220 C는 최대 220Nm의 토크 및 3,400rpm의 회전력으로 목공, 전기, 공조(HVAC) 등의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더블 볼 베어링으로 비트를 고정함으로써 좌우로 흔들리며 돌아가는 와블(wobble) 현상을 최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작업 환경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3가지 속도 조절, 드라이버의 속도를 낮추거나 정지하는 등 2가지 모드로 파워와 제어력을 높여 작업물을 보호하도록 했다.
GSB 18V-90 C는 킥백 컨트롤(Kickback control) 기능의 장착으로 작업 도중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회전을 멈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최대 64Nm의 토크 및 2,100rpm에 이르는 최고의 성능으로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임팩 2종 모두 컴팩트한 헤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커넥티비티 모듈 GCY42가 장착되어 있다. 블루투스를 통해 공구를 보쉬 툴박스 앱과 연결하고 디지털 데이터 전송, 자재 보호를 위한 속도 조절 및 작업 모드 제어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번 보쉬 임팩 콤보 키트는 ▲ GDR 18V-220 C 베어툴 1개 ▲ GSB 18V-90 C 베어툴 1개 ▲ 18V 5.0Ah 배터리 2개 ▲ GAL 18V-40 충전기 ▲ L-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이번 임팩 콤보 키트는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과 호환되는 배터리, 케이스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며 “다양한 작업 환경에 맞춰 작업자가 임팩을 고를 수 있는 효율적인 구성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