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대만「인천관광 설명회」개최 기념사진
3월 12일에는 대만 개별ㆍ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백위여행사와 ‘대만 단체관광객 6,000명 인천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홍보 마케팅 및 관광객 유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천시는 대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과 협력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3월 13일에는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현지 여행사, 항공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을 초청해 ‘1883 INCHEON’ 브랜드와 연계한 인천관광 체험ㆍ홍보 부스를 운영했으며, 인천의 주요 관광지, 축제, 한류 콘텐츠 등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인천 관광콘텐츠 및 지역축제 연계 패키지 상품코스 개발 협의도 진행했다.
3월 14일에는 대만 신규 해외 파트너사들과 현지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공동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객 유치 방안을 논의하는 세일즈콜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1883인천맥강파티’, ‘잉크(INK) 콘서트’ 등 인천의 대표 축제 및 이벤트가 소개됐으며, 이를 활용한 연계 기획상품 모객 방안이 제안됐다. 또한, 인천의 우수 관광상품과 콘텐츠를 비롯해 현지 여행사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제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 8개사: 인천시, 인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스파이어, 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하얏트인천
김은효 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이번 대만 인천관광 설명회는 인천 관광의 주요 시장 확대 및 신규 관광 교류지 개척을 위해 추진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대만 거점사무소를 중심으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김민성 CP / Kmmmm11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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