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머꼬’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에서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김희연 부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송파종합사회복지관 박은영 관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농심켈로그는 지난 2022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아침머꼬’ 캠페인을 운영하며, 아침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 내 초·중학교 7곳의 결식 위험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주 5일, 연간 170일 이상의 아침식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단순한 식사 지원을 넘어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도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병행한다. ‘아침머꼬’ 캠페인 참여 학교 내 별도의 조식 공간을 마련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매일 대화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형성한다. 일상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 상황 발생 시 조기 개입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임직원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결식 위험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아침머꼬 키트’ 2,000세트를 직접 제작했으며, 키트는 켈로그의 영양 가득한 첵스초코, 리얼그래놀라, 콘푸로스트바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제작된 키트는 월드비전을 통해 전국 ‘아침머꼬’ 캠페인 참여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아이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농심켈로그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임직원분들의 손길이 담긴 키트는 아이들에게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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