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14일 “손태진이 지난 13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송가인의 정규 4집 타이틀곡 '아사달'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 속 손태진은 하얀 셔츠 차림의 깔끔한 스타일링으로 등장해, 절제된 감정 속에서도 깊은 울림을 전하는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탄탄한 발성과 풍부한 성량, 섬세한 표현력이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겼고, 여기에 애절한 눈빛 연기까지 더해져 원곡이 지닌 비극적인 서사를 한층 깊이 있게 전달했다.
'아사달'은 경주 불국사의 석가탑을 만든 석공 아사달과 그의 아내 아사녀의 비극적인 설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 송가인 특유의 한 서린 국악 창법이 곡 전반을 이끌며 정통 트로트의 정수를 담아내고 있다.
최근 손태진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1집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널 부르리'로 SBS Life, SBS M '더 트롯쇼', MBC ON '트롯챔피언' 등 주요 음악 방송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지난 3월,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전국 투어 앙코르 콘서트 'The Showcase'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신(新) 국민가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한편 손태진은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 MBN '한일톱텐쇼', 유튜브 단독 웹 예능 '진이 왜 저래'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