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5.01(목)

아렌시아, 올리브영 입점 바탕으로 글로벌 확장하여 35개국 진출

이수환 CP

2025-04-22 11:21:29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비건 뷰티 브랜드 아렌시아(Arencia)가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 입점을 기점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이후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 만한 확장을 이뤄내고 있다. 최근에는 홍콩의 최대 뷰티 유통업체 ‘사사(SaSa)’에 입점하며, 글로벌 진출국 수를 총 35개국으로 확대했다.

사사는 홍콩을 중심으로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보유한 뷰티 유통망으로, 아렌시아의 입점은 브랜드의 아시아 시장 내 존재감을 크게 강화하는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특히 아렌시아의 마스크팩 제품은 사사 매장 입구의 핵심 위치에 진열되며 소비자 접근성과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사사 입점은 아시아 시장 공략에 있어 중요한 발판”이라며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제품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전했다. 사사 측 또한 “아렌시아는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 상위 매출을 기록할 잠재력이 높다”고 평가했다.

아렌시아는 현재 전 세계 35개국에 제품을 수출 중이며, ‘그린 아르티장 클렌저 떡솝’, ‘로얄로즈힙 프레시 클렌저 떡솝’, ‘프레시 홀리히솝 세럼’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군을 앞세워 국내외 유통 채널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올영픽’ 선정, 올리브영N 성수점 입점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 중이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메이크업 클렌징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고, 일본 큐텐 재팬에서는 작년 연말 시즌 전체 카테고리 종합 1위, 클렌징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일본 시장의 높은 반응에 이어, 유사한 소비 트렌드를 가진 홍콩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되며, 아렌시아는 이를 계기로 아시아 뷰티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브랜드 측은 “사사 입점을 통해 글로벌 고객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K-뷰티의 위상을 높이는 대표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51,000 ▲63,000
비트코인캐시 528,000 ▼3,000
이더리움 2,60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930 ▼90
리플 3,178 ▼7
이오스 970 ▼3
퀀텀 3,12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69,000 ▲52,000
이더리움 2,60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940 ▼90
메탈 1,204 ▼3
리스크 792 ▲1
리플 3,180 ▼6
에이다 995 ▼2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60,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528,500 ▼3,000
이더리움 2,60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30
리플 3,179 ▼8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