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4월 26일 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가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를 통해 4개 부문에 진입했다.
'블루 파라다이스'는 지난주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 28위로 이름을 올림으로써 5세대 K-팝 그룹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제로베이스원은 한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데뷔와 함께 K-팝 새 역사를 작성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톱티어'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제로베이스원은 미국 정식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가며 다시 한번 K-팝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블루 파라다이스'의 경우, 국내와 미국 현지 동시 발매가 아니었던 만큼 이번 기록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는 평. 이에 제로베이스원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하며 '5세대 아이콘'으로서 맹위를 떨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8~20일 3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두 번째 팬콘서트 '블루 맨션'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수많은 팬들을 열광케 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어 24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콘텐츠 '지비티빙' 시즌2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