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수와 이예준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이별 3부작의 첫 번째 음원 ‘등대’를 발매한다.
‘등대’는 윤민수와 이예준이 정식 론칭한 이별 3부작의 서막을 여는 듀엣곡으로, 이별의 시작을 풀어냈다. 윤민수와 이예준은 사랑이 점점 멀어지는 과정을 서로 대화하듯 섬세한 감성으로 그려내며 듣는 이들의 공감과 몰입을 자극할 전망이다.
이번 ‘등대’에 이어 차례로 공개될 두 곡을 통해 윤민수와 이예준은 사랑의 끝을 차분히 마주하는 점진적인 이야기를 펼치며, 이별 3부작을 짜임새 있게 완성해갈 계획이다. 명품 보컬로 정평이 난 윤민수와 이예준의 탄탄한 가창력이 믿고 듣는 시리즈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윤민수는 지난 2014년 발매된 이예준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이별. The End(디 엔드)’, 맥시 싱글 ‘이별 1,2,3’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바 있다. 특히 두 사람은 이별을 주제로 한 발라드곡으로 이미 시너지를 증명한 만큼 이번 이별 3부작을 채울 트랙 또한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이예준은 Mnet ‘보이스 코리아 2’ 우승자이자 MBC ‘복면가왕’ 4연승 가왕에 빛나는 국내 대표 여성 발라더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난해 새 미니앨범 ‘Staircase(스테어케이스)’, 싱글 ‘널 미워하기로 했어’, 리메이크곡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와 다수 프로젝트 음원을 발매했으며, 올해 1월에는 리메이크곡 ‘미인’을 발표하고 명불허전 ‘무결점 보컬’을 들려줬다.
윤민수는 보컬 그룹 바이브(VIBE) 멤버이자 프로듀서로 숱한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오랜 시간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윤민수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포맨의 대표곡 ‘살다가 한번쯤’은 지난 2022년 이예준이 부른 리메이크 음원으로 발매돼 호평을 얻기도 했다.
한편, 윤민수와 이예준표 발라드의 정수를 보여줄 이별 3부작 첫 번째 신곡 ‘등대’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