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 1등 의겸(이정하 분)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윤기(김도완 분)가 복면을 쓴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다.
극 중 김주령은 의겸의 엄마인 다빈 역을 맡았다. 다빈은 아들 의겸을 각별히 생각하지만 과거의 고통과 상처에 벗어나지 못한 채 아들에게 억압적인 남편의 태도에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인물.
과연 다빈이 자신의 트라우마를 마주하고 극복할 수 있을지, 모자지간 관계 회복에 성공할 수 있을지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올해 초에는 김주령이 영화 ‘백수아파트’로 스크린에 얼굴을 비추며 열일 행보를 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와 팝 문화를 주제로 한 프랑스의 축제 ‘Korean Tours Festival’(코리안 투르 페스티벌)에 초청된 김주령은 다양한 국가의 팬들과 만나는 등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보이기도.
이렇듯 강렬한 연기로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김주령이 이번 차기작 ‘ONE: 하이스쿨 히어로즈’에서는 기존과는 180도 상반된 모습을 예고해 기대감이 커진다.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ONE: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5월, 오직 웨이브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