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는 이날 후속곡 ‘Lucky to be loved’ 무대를 통해 섬세하고 세련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TWS는 공식 SNS에 “무대 위 매 순간이 소중했고, 42(팬덤명)분들과 더욱 단단해진 것 같아 행복하다. 앞으로도 늘 서로의 곁에서 함께 웃자”라고 소감을 전했다.
# 진정성 더한 ‘TWS표 청량’...K-팝 대표하는 청춘 아이콘으로 우뚝
이들은 타이틀곡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로 현 세대 청춘의 건강한 땀과 웃음을 진정성있게 그려냈다. 컴백 쇼케이스 당시 멤버 지훈은 “무대 위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며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것”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처럼 이들은 청량이라는 콘셉트를 단순히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몰입도 높게 즐기면서 청춘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
# 음악방송 그랜드슬램 쾌거...적수 없는 1위로 ‘청량불패’ 증명
TWS의 독보적인 청춘 에너지에 폭발적인 반응이 잇따랐다. 이들은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로 모든 음악방송의 1위 트로피를 휩쓸며 6관왕을 차지, 2025년 첫 그랜드슬램의 주인공이 됐다. 데뷔 후 약 1년 3개월만에 이룬 성과이자, 5세대 보이그룹 중 최초다. 이 곡은 발매 한 달여가 지난 19일 오전까지도 멜론 일간차트 순위권을 유지하며 롱런 인기 태세에 돌입했다.
또한 TWS는 ‘TRY WITH US’로 4연속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누적 출하량 10만장 이상)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저력을 자랑했다.
# 韓 활동 마무리→日 데뷔·대형 페스티벌 출격...글로벌 질주 박차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의 일본어 버전인 ‘plot twist -Japanese ver.-’, TV 애니메이션 ‘못난이에게 꽃다발을’의 오프닝 테마곡 ‘BLOOM (feat. Ayumu Imazu)’까지 총 세 곡이 수록된다. TWS는 19일 0시 ‘plot twist -Japanese ver.-’ 음원을 선공개하며 데뷔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5세대 대표 올라운더’ 수식어를 증명할 공연 또한 계속된다. TWS는 내달 20~22일 한국에서 첫 콘서트 ‘2025 TWS TOUR ‘24/7:WITH:US’ IN SEOUL’을 연 뒤, 7월부터는 일본 6개 도시에서 총 13회에 걸쳐 현지 팬들과 만난다. 오는 9월에는 일본 최대 규모 음악 축제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ROCK IN JAPAN FESTIVAL 2025)’ 무대에 오른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