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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포트, 美 코스트코 독점적 1위…액상차 스테디셀러 등극

증권팀 박진현 CP

2025-05-20 09:45:03

바이오포트, 美 코스트코 독점적 1위…액상차 스테디셀러 등극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기능성 식품 전문기업 바이오포트가 액상차 제품군을 앞세워 미국 코스트코를 비롯한 해외 유통 채널에서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하며 글로벌 건강음료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바이오포트는 설립 초기부터 솔잎엑기스, 블루베리엑기스, 홍삼음료 등 건강 기능을 갖춘 엑기스를 과일청, 액상차, 음료베이스 형태로 제조·판매하며, 국내 코스트코 및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시장을 넓혀왔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07년 수출 유망 중소기업으로, 2010년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각각 지정되며, 기능성 식용 소재 및 가공기술 분야에서의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2014년에는 미국 코스트코에 한국 전통차인 유자차 병차 형태로 제품을 첫 납품, 본격적인 북미 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쐈다. 이후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자생강차’를 개발, 2017년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해외 유자차 품목의 독점적 1위 기업으로 도약했다.
바이오포트의 유자생강차는 2018년 필리핀의 S&R Shopping과 Lender’s Superstore, 2019년에는 호주 코스트코까지 진출하며 꾸준한 글로벌 판매처 확대를 이어왔다. 현재 해당 제품은 해외 시장에서 목 건강에 좋은 따뜻한 음료(온음료)로 인식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아 안정적인 매출을 지속 창출하고 있다.

바이오포트는 향후에도 글로벌 소비자 니즈에 맞는 건강 음료 개발과 수출 확대 전략을 통해 액상차 시장에서의 리딩 브랜드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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