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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고객 경험 강화와 배당 정책 개선으로 기업가치 제고 박차

신규섭 금융·연금 CP

2025-05-21 09:39:40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롯데하이마트가 영업실적 개선과 배당성향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계획에 따르면, 회사는 2029년까지 매출액 2조8천억원 이상, 영업이익 1,000억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Store Format 혁신, 고객평생 Care 서비스, PB·해외브랜드 강화, ON·OFF 경험 일체화 등 4대 핵심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배당 정책에 있어서도 변화가 감지된다. 롯데하이마트는 배당성향 30%를 지향하고, 투자자들의 예측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선 배당확정, 후 배당기준일 구조를 도입했다. 실제로 지난 2월 19일 이사회에서 DPS 3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하고 배당기준일을 3월 20일로 정하며 이 구조를 적용했다.

한국IR협의회 채윤석 애널리스트는 "롯데하이마트는 2019~2021년 26~30%의 배당성향을 유지했고, 2022~2023년에는 당기순손익 적자에도 불구하고 DPS 300원을 지급하며 배당을 지속했다"며 "투자자 친화적인 배당 정책과 함께 4대 핵심 전략이 성공적으로 이행된다면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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