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대표 상품인 '제3408회 키움 ELS'는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7%(세전)의 수익을 지급하는 조기상환형 상품이다. KOSPI200지수, S&P500지수, 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만기 3년에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가장 기본적인 구조로 설계됐다.
조기상환형 ELS는 일정한 간격으로 조기상환평가일을 두어 해당 날짜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조기상환배리어보다 높으면 수익을 지급하고 종료되는 구조다. 이 상품의 조기상환배리어는 80%-75%-75%-75%-70%-60%로 점차 낮아져 시간이 지날수록 조기상환 조건이 완화된다.
첫 번째 조기상환평가일인 발행 6개월 후,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80% 이상을 유지하면 세전 연 7%의 수익과 함께 조기상환된다.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다시 6개월 후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75% 조건으로 평가받게 된다.
이번에 함께 출시된 ELS에는 월지급식 구조나 리자드배리어가 추가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뉴글로벌 100조'라는 이름이 붙은 ELS들은 테슬라, 엔비디아, AMD 등 인기 미국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제1447회부터 1456회까지 10종목의 키움 뉴글로벌 100조 ELS가 출시되며, 낙인배리어는 20%에서 35% 수준으로 설정됐다.
원화가 아닌 달러로 청약하고 상환되는 ELS도 선보인다. 이 상품들은 약속된 수익 외에 환차익이나 환차손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어 환율 변동에 따른 추가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안정성을 선호하는 투자자를 위해서는 원금지급형 ELB(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3종목도 함께 출시했다. ELB는 ELS와 달리 원금이 보장되는 상품으로 보수적인 투자 성향의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ELS는 고난도 금융투자상품으로 분류되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특별한 절차가 적용된다. 청약 후 2영업일간의 숙려기간을 거쳐 다시 가입의사를 확정해야 최종 매수가 가능하다. 이번 주 키움증권 ELS는 5월 26일(월) 오후 5시까지 청약받으며, 5월 29일(목) 낮 1시까지 가입의사 확정 처리를 완료해야 한다.
청약은 영웅문S#(모바일앱), HTS, 키움증권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