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는 오는 11일 오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중국어 싱글 'Floating Free'를 발매한다.
싱글 발매에 이어 팬콘서트 개최까지, 본격 해외 활동에 돌입하는 솔라의 중국어 싱글 'Floating Free'를 기대할 수밖에 없는 세 가지 이유를 짚어봤다.
하나. 첫 중국어 싱글…'음악'이라는 언어
둘. 9m88과 협업…새로운 음악적 시너지
솔라는 'Floating Free'를 통해 타이베이 인디 음악씬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9m88과 듀엣 호흡을 맞춘다. 두 사람은 언어의 경계를 넘어선 새로운 음악적 시너지를 완성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과 만날 예정이다. 각기 다른 시공간에서도 음악을 통해 연결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가운데, 솔라와 9m88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셋. 타이베이 올 로케…여름날 추억 공유
'Floating Free'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티징 콘텐츠는 모두 타이베이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타이베이의 낮과 밤의 거리를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내 눈길을 끈다. 솔라와 9m88이 만나는 아름다운 바닷가 풍경은 곡의 몰입을 배가한다. 싱그러운 여름날, 소중한 일상을 공유하는 두 아티스트의 행복한 추억을 엿보게 한다.
한편, 솔라는 오는 11일 오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중국어 싱글 'Floating Free'를 발매한 뒤, 22일 타이베이 팬콘서트 'Solar FAN CONCERT 'Floating Free : Between' in TAIPEI'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