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인아는 지난 6, 7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에서 노무진(정경호 분)의 처제이자 사무실의 브레인 나희주 역으로 활약을 펼쳤다.
지난 3, 4회 방송에서 나희주는 언니 나미주(경수진 분)의 옷을 몰래 입고도 당당하고, 말다툼에도 절대 밀리지 않는 현실 여동생의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노무진과 언니 나미주의 관계를 은근히 걱정하는 따뜻한 츤데레 면모를 드러내며 ‘찐’ 현실 자매의 케미스트리를 사실적으로 그려내 시청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실감 나는 취중 코믹 연기와 '정시 퇴근'을 실천하는 직장인의 모습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처럼 설인아는 섬세한 생활 연기부터 감정표현까지 나희주라는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극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자매 케미, 귀여운 질투, 공감 가는 직장인의 일상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자연스럽게 풀여낸 설인아의 생활 밀착형 연기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노무사 노무진’은 유령을 보는 노무사의 좌충우돌 노동 문제 해결기를 담은 코믹 판타지 활극으로, 매주 금, 토 밤 9시 50분 MBC에서 방송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