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사회복지회 x 카카오 같이가치 x 유한킴벌리 캠페인을 통해 위시리스트 생일 선물을 받은 아이들
이번 생일파티는 8월 한 달 동안 의정부영아원,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 이화영아원 등 보호시설에서 열렸으며, 체험 마술쇼와 여름맞이 물놀이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8월에 생일을 맞은 아이들에게는 평소 위시리스트로 담아둔 물품을 선물로 전했으며, 생일 케이크와 치킨, 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준비한 파티를 모두 함께 즐겼다.
‘가치상점 시즌3’ 캠페인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 같이가치’와 유한킴벌리가 협력해 보호시설 영유아들에게 잊지 못할 생일 선물과 기저귀를 지원하고자 기획됐으며,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생일 축하 댓글을 남기면 건당 1,000원씩 최대 1천만 원까지 카카오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총 12,150명이 참여해 생일 축하 댓글을 남겼다.
이번 캠페인과 함께 운영된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은 공유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카카오가 건당 100원씩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1,588명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보호시설 아이들은 “너무 재미있고 오늘 하루가 정말 행복했어요. 갖고 싶었던 선물을 받아서 더 기뻤고, 생애 가장 특별한 생일을 보낸 것 같아요. 오래도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산하시설 관계자는 “그동안 한정된 예산으로만 생일 선물을 마련했는데, 이번에는 아이들이 오래 바라던 선물을 마음껏 준비해줄 수 있어 매우 행복하고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의 환한 웃음 속에서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대한사회복지회 x 카카오 같이가치 x 유한킴벌리, ‘가치상점 시즌3’ 캠페인 지원으로 보호시설 영유아들이 마술쇼를 즐기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3만 3천여 명 후원자들의 참여형 기부와 6천6백여 명의 직접 기부가 더해져 8월 생일파티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기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후원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특히 함께해 주신 카카오같이가치와 유한킴벌리에도 다시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보호시설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사랑받는 마음을 느끼며 잊지 못할 행복한 순간들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가 카카오 톡딜을 통해 기저귀 1박스를 구매할 때마다 유한킴벌리가 동일 수량을 매칭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총 1,300박스의 기저귀가 마련됐다. 이는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한부모가정과 보호시설 아이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카카오는 지난 2007년 12월부터 누구나 모금과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 7월 기준 누적 기부금액은 약 959억 원에 달한다.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등의 자사 브랜드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회사, 사원,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온라인 나눔 모델을 제안하는 ‘굿브랜드 캠페인’을 2019년부터 펼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는 본부 및 3개 지부, 29개 시설을 통해 영유아부터 어르신, 장애인 등 전방위적 복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