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딩점은 국제업무지구, 외교타운, 스포츠 콤플렉스 등이 밀집한 미딩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비즈니스 고객과 가족 단위 이용객을 모두 겨냥한 도심형 매장으로 설계됐다. 이는 지난달 오픈한 대형 랜드마크 매장 서호수점에 이어 하노이 내 두 번째 매장이다.
하남돼지집 해외사업부 김동환 부장은 “서호수점이 프리미엄 랜드마크라면, 미딩점은 접근성과 실용성을 갖춘 일상형 매장”이라며 “두 매장을 통해 하노이 전역을 아우르는 시장 공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내 20개 해외 매장 목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전체 확장의 허브로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미딩점 개점으로 달성한 단일 K-BBQ 브랜드 해외 최다 매장 기록은 한국 외식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하남돼지집은 각국 현지 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매장 운영과 표준화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확장을 지속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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