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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진흥원, 국내 최대 콘텐츠 비즈니스 마켓 'SPP 2025' 24일 개막

오경희 CP

2025-09-22 07:53:08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서울의 콘텐츠 산업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는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비즈니스 행사인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5'를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SPP(Seoul Promotion Plan)는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K-콘텐츠의 배급·공동제작·투자유치·라이선싱을 지원하는 B2B 행사로, 매년 국내외 콘텐츠 기업과 글로벌 바이어, 투자사가 한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에는 넷플릭스, 20th Television 등 세계적인 콘텐츠 기업들이 참여해 K-콘텐츠의 해외 배급 및 공동제작, 투자유치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서울시는 약 1,500개사 규모의 콘텐츠 바이어와 셀러가 참여하고, 총 29개국 글로벌 바이어와 국내 셀러들이 인바운드 상담에 나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행사장은 웨스틴조선 서울과 시청 인근 복합문화공간으로 확대된다. 이곳에서 ▲비즈니스 상담회 ▲콘텐츠 밋업 ▲서울의 밤 ▲SPP 나잇 ▲K-브랜딩 컨퍼런스 ▲투자상담회 ▲IR 쇼케이스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마련된 비공개 '워크숍 세션', '콘텐츠 밋업', '서울의 밤'은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의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OTT 인사이트 워크숍’에는 넷플릭스와 20th Television 본사 연사들이 참석해 글로벌 OTT 시장에서 K-콘텐츠 성공 전략을 공유한다. 참가자들은 사례 리뷰와 선호 IP 유형, 글로벌 배급 전략 등을 확인하며 질의응답과 네트워킹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콘텐츠 밋업'에서는 30여 개사 바이어와 셀러가 ▲IP 영상화 △해외 시장 배급 ▲글로벌 공동제작 ▲IP 라이선싱 등 주제별로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낙산공원, 한옥카페, 전통주 갤러리 등 서울 도심의 특색 있는 공간에서 열려 문화 체험과 교류가 동시에 이뤄진다.

마지막 날 열리는 '서울의 밤'은 코리아나호텔 루프탑에서 열리는 네트워킹 파티로, 참가자들은 서울 도심의 야경과 함께 데일리비어의 커스텀 맥주 'Seoul Night'를 즐기며 자유롭게 교류할 예정이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SPP 2025는 K-콘텐츠 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든든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콘텐츠의 위상이 더욱 공고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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