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브루클린 윌리엄스버그에서 'Seoul Pop-up 2025 Episode 1: K-Beauty, Be the Beautifu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더비는 2022년 9월 개관 이후 누적 방문객 194만 명(외국인 35만 명)을 기록하며 K-뷰티 대표 거점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뉴욕 팝업스토어는 국내 성공모델을 해외에 옮겨놓은 첫 사례로, 단순 홍보를 넘어 피부 분석, 제품 체험, 구매까지 가능한 통합 체험형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행사는 브루클린 중심부 쇼룸 '바이브트웰브(VIBE TWLV)'에서 진행되며, '바이오필리아(Biophilia, 도심 속 자연)'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숲과 정원의 분위기 속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정샘물, 에센허브, 니아르, 리솔츠 등 8개 뷰티 브랜드와 애니모먼트, 비컨 등 뷰티테크 기업을 포함해 총 10개사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동대문에서 시작된 비더비가 이제 대서양을 건너 뉴욕에서 K-뷰티의 매력을 직접 전파하게 됐다"며 "비더비 글로벌 진출은 K-뷰티 체험 문화 자체를 수출하는 새로운 모델로, 서울 뷰티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뉴저지 상설 매장 개설까지 이어가며, 서울 뷰티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안착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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