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면담에는 LH 고양사업본부 본부장과 고양특례시 도시주택정책실장이 참석했으며, 지난‘직소민원 소통의 날’을 통해 제기된 주민 피해 및 요구사항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시는 주민 측 의견으로 △계약 해제 조치에 따른 피해 보완 △공급 절차 및 시기의 불합리성 제기 △협의 부족 상태에서의 계약 해제 통보 등을 전달했다.
특히, 공급 지연과 높은 분양가로 인한 사업성 저하, 조합 구성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 등은 주민 생계와 직결된 사안임을 강조하며 LH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또한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관계 부처와 협의해 보완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서윤하 도시주택정책실장은 “이번 면담은 단순한 사후 설명이 아니라 주민의견을 반영한 실질적인 협의의 출발점”이라며 “LH와의 정례적 협의 체계를 마련해 쌓인 현안들을 조속히 해결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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