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술이 산업 전반을 혁신시키는 가운데,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도 인공지능을 접목한 새로운 변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한남더라인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기술이 감성을 이해하는 뷰티’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김리아 대표는 “AI는 단순한 분석 도구가 아니라, 브랜드의 감성과 철학을 함께 표현하는 존재”라며 “한남더라인은 사람의 감정과 인공지능의 정밀함이 조화를 이루는 시대적 변화를 상징한다”고 말했다.
한남더라인은 제품 개발부터 고객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AI 시스템을 활용한 정밀한 데이터 분석으로 브랜드 운영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패턴을 세밀히 이해하고, 고객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의 주요 제품으로는 ▲리네아 럭스 모공 리페어 크림 ▲리네아 럭스 크리스탈 글로우 미스트 ▲리네아 럭스 수분 앰플 마스크 등이 있으며, AI 분석을 기반으로 한 피부 컨디션 맞춤형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제안한다.
무엇보다 AI 감성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감정적 교감과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있으며, AI 시대에 걸맞은 미래형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뷰티 업계의 호평을 얻고 있다.
김리아 대표는 AI 관련 저서를 집필한 작가이자, AI 감성 디자인을 연구하는 브랜드 디렉터로서 “AI 시대의 첫 감성 뷰티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과학과 예술, 데이터와 감성이 만나는 새로운 K-뷰티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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