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정영욱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엄진섭 구리시 부시장, 청년내일센터 입주기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청년내일센터가 추진해 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입주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과 성장 사례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우수 입주기업 표창 ▲2025년 센터 운영 성과 보고 ▲입주기업 성과 발표 ▲패널 토의 및 교류의 장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 과정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특히 정부 지원사업 수주와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 운영 전략을 주제로 한 토의와 입주기업 간 교류의 장이 이어져,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실질적인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청년 내일 센터에는 현재 43개 청년 창업기업이 입주해 창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으며, 올해 첫 졸업기업을 배출하는 성과도 거뒀다. 구리시는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와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구리시 지식산업센터 등 관내 유관 기반 시설과 연계해 졸업 이후에도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년내일센터는 종합 청년 활동 공간으로 기능을 확대해 취·창업 지원은 물론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청년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