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26일 오전 의회 중회의실에서 제9대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의왕시의회 임기만료 폐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폐원식은 지난 2022년 7월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기치로 출범한 제9대 의회의 활동을 돌아보고, 시민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감사패와 공로패 전달을 시작으로 의원 활동 영상 상영, 김학기 의장의 폐원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를 통해 시정 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으며, 주요 도시개발사업과 지역 현안에 대해 집행부에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견제와 감시 기능도 충실히 수행했다.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민원 발생 지역과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 문제점을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등 '현장에 답이 있다'는 원칙 아래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을 이어갔다.
김학기 의장은 폐원사를 통해 "지난 4년 동안 제9대 의왕시의회를 믿고 따뜻한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16만 의왕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공식적인 의정활동은 오늘로 마침표를 찍지만, 제9대 의회가 흘린 땀과 노력이 의왕시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여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제9대 의왕시의회는 이날 폐원식을 끝으로 모든 공식 임기를 마무리했으며, 오는 7월 출범하는 제10대 의왕시의회가 새로운 의정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