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알리바바파트너스, 24시 무인카페 가맹점 모집

2021-02-22 09:0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나영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비대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고 유통업계에서도 무인화 추세가 가속화되며 저가형 창업비의 무인카페 창업 패키지가 등장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4,000만원 대의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무인카페를 창업할 수 있는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식음료 프랜차이즈 운영 회사인 알리바바파트너스는 무인카페 가맹점 모집 소식을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키오스크에서 주문 시 점주와 바리스타 또는 서빙과 같은 인력 사용 없이 머신기에서 즉석으로 커피가 나오는 ‘알리바바 24시 무인카페’를 런칭 했다고 밝혔다.

무인으로 운영될 뿐 일반 카페와 동일하며 해당 무인카페를 이용하는 고객은 주문한 커피를 들고 객장 내 테이블에서 즐길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카페 내 스마트 쇼케이스를 통해 냉동 냉장이 기능을 사용 가능 하며 끼리크림치즈, 뚱카롱, 도넛, 대만 샌드위치 등 다양한 디저트류 컨텐츠를 수납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여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디저트카페 컨셉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알리바바파트너스는 이같은 무인카페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15평형과 10평 이하 형 두 가지 패키지를 제안하고 있다.

창업 비용은 15평형 3,900만원, 10형 이하 형 3,500만원 정도로 전국의 15평 또는 10평 이내의 점포를 확보할 경우 가맹이 가능하다.

가맹점 가입이 체결되면 일체형머신기, 스마트쇼케이스를 기반으로 무인카페 인테리어를 시공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이점이 있다.

장비 비용은 15평과 10평 이하 규모 모두 패키지로 1,900만원이며, 인테리어비용은 15평 2,000만원과 10평 이하 1,600만원 정도로 책정된다.

평수의 증가에 따라 평당 인테리어 비용이 120~160만원 정도로, 장비 또한 머신기(1,800만원)나 스마트쇼케이스(1도어 850만원, 2도어 1,350만원)를 매장 크기에 따라 필요한 수량만큼 추가 할 수 있다.

알리바바파트너스 측은 현재 가맹 접수 초기 단계이며 한시적으로 가맹비와 이행보증금 및 교육비 등의 1,300만원을 면제함으로써 무인카페 창업 희망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가게가 무인으로 운영 된다는 특징을 제외하면 일반 카페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과 똑같은 가맹관계로 본사가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무인카페 운영에 필요한 모든 물류는 본사 공급체제로 진행되고 있다.

알리바바파트너스 관계자는 “무인카페는 말 그대로 사람이 필요 없이 무인으로 운영함으로서 인건비 등 비용 절감 측면에서 유리한 장점이 있다. 또한 야간 근무자를 구하기 힘든 장소 등 입지 조건이 외진 곳 등에도 무인카페를 개설할 수 있다”라며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아이템을 찾는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알리바바 24시 무인카페가 유망한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