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목)
신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는야 꼬마 영양사·위생사' 특화사업 진행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전남 신안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등록 급식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나는야 꼬마 영양사·위생사' 특화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등록 급식소 17개 소 중 인원과 연령 등을 고려해 4개 소의 어린이집을 선정했으며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총 33명의 꼬마 영양사·위생사를 선발해 어린이들의 영양과 위생에 대한 이해 증진과 책임감 향상에 목적이 있다.

꼬마 영양사로 선발된 어린이는 식사 및 간식을 준비하고 배식하며 정리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 꼬마 위생사로 선발된 어린이는 시설 내 어린이들이 손 씻기, 이 닦기, 마스크 착용 등의 위생 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신안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들이 꼬마 영양사·위생사 역할을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어린이집을 방문해 영양 및 위생 정보를 교육하고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을 넣어 제작한 교육 자료를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역 내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어린이들에게 더 효과적이고 질 높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