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일산백마센터 확장 오픈
[글로벌에픽 나영선 기자]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오는 4월 9일, 일산백마센터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일산 지역에 3번째로 오픈하는 센터로 기존 플랜에이를 운영하고 있던 점주가 확장 오픈을 하는 지점으로 알려졌다.

기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며 이번 백마센터를 새로 오픈하게 된 점주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에 대한 높은 신뢰와 만족도를 바탕으로 해당 브랜드를 다시 한번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점주는 “인근 지역에 플랜에이를 운영하며 갖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또, 이전에 센터를 운영하면서 본사가 제공하는 1대1 맞춤 사후 서비스와 함께 세련된 공간디자인이 플랜에이를 다시 한번 선택하고 확장 오픈을 결정하게 된 이유다.”라고 전했다.

해당 센터 디자인 담당자는 “공간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주체로 생각하고 디자인에 반영했으며, 학습공간은 단순히 보기에만 좋은 공간이 아니라 이용자의 컨디션과 학습 환경에 따라 공간을 선택하고 몰입을 경험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를 토대로 넓은 공간에 오픈석부터 집중석, 그리고 노트북존과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을 구성해 이용자들이 취향별로 분리된 공간을 체험할 수 있게 설계하였다. 또, 분리된 공간이지만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 사이의 벽체를 유리로 디자인했기 때문에 답답함 없이 시야가 탁 트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4개의 스터디룸도 구성하였는데 스터디룸의 위치를 카페 공간과 분리 배치해 라운지 및 스터디카페 내, 외부로 발생하는 소음 걱정 없이 스터디룸 내에서 대화와 토론을 통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효율성과 사용감을 극대화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업계 공간 구성 측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로서 기존 획일화된 독서실 시스템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공간디자인을 선보이며, 10종 이상의 좌석을 설치해 개인의 학습취향에 맞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점은 이용자들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되어 재방문률 70%라는 수치를 나타내며 성과를 증명해 보이고 있다.

이들의 또 다른 강점은 바로 공간디자인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공간디자인연구소는 학습공간에 대한 끊임없는 분석 및 연구를 바탕으로 이용자 편의에 맞는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설계, 시공에 대해 외주업체를 사용하는 타 브랜드와 달리 공간디자인연구소 내 설계 및 시공팀이 항상 상주하며 신규 오픈 센터에게는 1대1 맞춤 컨설팅을, 기존 센터에게는 신속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2021년 4월 현재 많은 신규 센터가 순차적으로 오픈을 기다리고 있으며, 신규 가맹희망자의 문의도 함께 쇄도하는 등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신규 가맹희망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특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가맹 계약 체결 시 가맹보증금 100% 면제 프로모션으로,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은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