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학습과정 평가인정 통해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 신설

2021-04-14 10:0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나영선 기자]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이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을 통해 체육학 과정을 새로 개설했다.

학점은행제는 1995년 시작된 제도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기준 충족 시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국민의 평생 학습권 보장 및 학습 경험의 다양화, 대안적 방식의 대학 학력 취득 기회 제공 등이 목적이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의 체육학 과정은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영양학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체육사 ▲체육측정평가 ▲체육학개론 등 전공필수 9과목과 전공선택 2과목이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학력의 소지자, 대학교 중퇴자 및 전문대학 졸업자, 4년제 학사학위 소지자 등이다.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 등 총 140학점 이수 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이 중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 시 체육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해당 과정을 통해 체육학 학사 학위 취득 후 전문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교육대학원(체육교사) 진학 등으로 진로를 계획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사회복지사 2급 과정 포함), 관광경영학, 경영학 학위과정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개설했을 뿐만 아니라 맞춤형 1:1 무료학습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이수 시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과정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한 체육학 전공 과정으로, 체육학사를 단기에 취득하고 체육교사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대학원 진학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며, “학생증 발급이 가능해 교내 도서관 이용 및 도서 대출이 가능하고, 모바일 출석이 가능해 학습자들에게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