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군포시, '행복 100세 인생 설계 자산설계' 특별강좌 개최

2021-05-17 14:4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기 군포시 군포1동 특화사업과는 오는 20일부터 자산관리전문가인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강창희 대표를 초청해 '행복 100세 인생 설계 자산설계'라는 주제로 특별강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수명 연장에 따른 퇴직 연령의 상대적인 조기 도래를 고려해 은퇴 후 노후를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강창희 대표는 남은 인생을 현역처럼 살기 위해서는 평소에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고 연령대에 따른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군포시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강좌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수강 인증 이벤트도 강의 공개일에 맞춰 군포시도서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노후준비' 첫 강연으로 지난 3월 23일 이영주 재무설계 상담사의 '100세 인생, 행복한 자산관리'가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 속에 열렸다.

정등조 특화사업과장은 "평균 수명이 연장되고 사회구조의 변화에 따라 어느 때보다 노후 대비의 필요성이 증대됐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여유로운 제2의 삶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