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Economy

우리은행, 인공지능 시장예측시스템 오픈

2021-08-12 13:37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주요 지표 예측 및 투자전략 수립과 상품을 관리하는‘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을 오픈한다.

‘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은 AI가 과거에 누적된 각종 시장/경제지표를 분석해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한편, 각종 금융상품을 분석해 마켓 트렌드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등 고객에게 맞춤형 투자전략을 제안한다.

또한, ‘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을 활용해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는 물론, 향후‘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을 우리WON뱅킹에도 탑재해, 고객 자산 수익률과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AI의 예측 성능 고도화를 통해 △신용예측, △부정대출 탐지 등 다양한 은행 업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은 외부기관과 서비스 협업에도 활용된다. 먼저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우리자산운용이‘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에서 추천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해 펀드 출시를 검토 중에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AI를 활용해 금융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측해,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AI가 은행 업무 전반에 새로운 혁신 동력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