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Economy

포항테크노파크, ‘블록체인 특강 및 기술세미나’ 개최

2021-10-12 11:24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는 오는 10월 13일 포항TP 제5벤처동 2층 대강당에서 블록체인 특강 및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TP와 경북SW진흥본부가 공동주최하며, 포항TP에서 주관하는 SW융합 혁신인재 양성교육과 연계해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자는 구독자 42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안될과학(궤도)은 ‘도대체 블록체인이 무슨 쓸모가 있을까’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박수용 서강대 교수가 ‘블록체인 기술이 꿈꾸는 미래산업’, ORBS 에디킴 대표가 ‘모빌리티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포항TP 공식 유튜브 생방송 및 메타버스 플랫폼 SKT 이프랜드로 동시 송출된다.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강연장은 코로나에 따른 수용인원을 고려하여 선착순으로 50명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강연장 참석자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강연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 응한 온라인 시청자에게는 별도의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포항TP 이점식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선도기술인 블록체인의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배우고 디지털 자산을 통해 변화되는 미래를 먼저 학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이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디지털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신뢰성 및 안정성을 바탕으로 금융, 유통, 물류, 제조,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