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부산 동구, '이바구길2.0 선포식 with 명란브랜드연구소 개소식' 개최

2021-11-25 17:26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 동구는 오는 11월 26일, 168계단에 자리한 구 다문화공감센터에서 '이바구길2.0 선포식 with 명란브랜드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바구길2.0이란 점점이 산재된 기존의 시설들을 잇고 풍성한 이야기를 채운 새로운 이바구길로 명란브랜드연구소, 명란로드, 웹툰거리, 책마루전망대 등 동구만의 문화자산과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동구형 문화관광플랫폼을 말한다.

이바구길2.0 앵커시설이 될 명란브랜드연구소는 디자인설계를 제주도 GD카페 건축가로 유명한 JMY architects 윤재민 대표가 맡아 외부와의 소통을 강조한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지하 1층에는 동구의 관광캐릭터인 명란삼남매를 활용한 기념품샵, 2층에는 명란 제품, 동구 마을기업 상품의 전시·판매장, 3층은 명란 음식, 베트남 커피 등 카페테리아, 4층은 아카데미존, 5층 옥상 루프탑으로 운영된다.

당일 행사는 오전 11시 30분에 시작하여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이바구2.0 선포식, 명란 카페테리아 판매 음식 체험, 추억의 게임, 클래식카투어 등으로 이루어지며 체험권 현장 구매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명란브랜드연구소가 명란 콘텐츠 개발의 중심점이 되어 동구를 명란 관광의 성지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 기대하고 동구형 문화관광플랫폼 이바구길2.0을 선포함으로써 이바구길의 가치를 높이고 다시 한번 전국에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