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목)
이천시, '2021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기 이천시는 지난 15일 이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292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2021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인사 말씀으로 공동주택 관리자로서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며 "공동주택 관계 법령의 잦은 개정으로 인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그런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교육을 시행함에 관리업무에 도움 되기를 바라며 이천시 공동주택 주거수준 향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실상 집합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워 교육의 방식은 각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의 교육대상자가 PC나 휴대폰을 이용해 시스템에 접속해 온라인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많은 사람이 모이지 않고 법정 교육을 실시해 코로나19로 인하여 확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모범적인 교육사례가 됐다고 할 수 있겠다.

소방교육은 이천소방서 최배준 재난예방과장 및 최재희 소방장이 경기도 공동주택 옥상피난설비 조례 주요 내용과 공동주택 화재 발생 및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시행했고 방범 교육은 이천경찰서 구승덕 경사가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유형과 예방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이천시 교육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온라인을 이용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경각심을 키우고 이를 철저히 예방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미비한 점을 더욱 개선해 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