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대구교육청, 자녀교육 정보 제공 플랫폼 ‘학부모정보 모두모아’ 구축·운영

2022-01-07 14:1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부모 정보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학부모정보 모두모아’를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내 구축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학부모정보 모두모아’는 △학부모정보 모두모아, △자녀교육 콘텐츠 모두모아, △학부모 특강 신청으로 구성됐다.

먼저 △학부모정보 모두모아에는 초등학교 입학 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자녀의 연령별 정보와 학교생활, 교육재정지원, 자녀교육 방법, 건강안전 등 분야별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으로 △자녀교육 콘텐츠 모두모아는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자녀교육 꿀팁을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700여 편이 탑재되어 있다. 영상 콘텐츠들은 5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어 학부모들이 짧은 시간 내에 필요한 콘텐츠를 찾아보면서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학부모 특강 신청을 통해 매월 운영되는 다양한 분야의 자녀교육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자녀교육에 대한 해법을 알아볼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가족의 중요성과 부모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학부모정보 모두모아’구축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