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최근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인테리어 감리 및 토탈케어 서비스인 ‘똑똑인’은 인테리어를 시작하기에 앞서 준비하고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검토 및 협의는 물론 인테리어 시작부터 계약, 공사진행 감리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똑똑인은 인테리어 시작 단계부터 업체 결정 시 체크사항과 결정방법 등 공사 시작까지 시간을 절약하고 아낄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견적검토, 계약서작성 등 전반적인 컨설팅을 진행해 예산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고, 불명확한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가격 인상없는 인테리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아울러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고객들을 대신하여 시공방식과 공사스케줄, 자재검토를 관리하여 리스크를 감소시킨다. 건축사, 인테리어전문가, 변호사 등 공사관련 허가 사항 및 분쟁 시 통합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똑똑인'의 유성훈 대표는 “건물마다 시설 설치와 공사시간 등 제약 조건들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들이 사전에 고려 없이 계약하여 공사가 불가능하거나 공사금액이 예산보다 너무 올라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이에 똑똑한 인테리어 '똑똑인'이 공정한 인테리어를 위해 자사와 연계된 변호사와 협업하여 분쟁조정을 돕고 있으며,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견적 검토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