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한국예술원, 성우과정 스타 성우 강시현·이현 및 박기완 신임 교수 임용

2022-03-24 10:0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강시현 교수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성우과정 신임 교수로 성우 강시현, 성우 이현과 KBS 라디오 PD 출신 박기완을 임용했다고 24일 밝혔다.

2022학년도를 맞아 성우과정에 새롭게 임용된 강시현, 이현, 박기완 신임 교수는 스타 성우 출신과 라디오 PD 출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시현 교수는 대원방송 4기 성우 출신으로 애니메이션 <마음의 소리>의 ‘엄마’, <런닝맨>의 ‘포포’, <브레드 이발소>의 ‘초코’, 게임 <테일즈런너>의 ‘연오’ 등 다양한 캐릭터 연기를 선보인 스타 성우이다.

대원방송 3기 성우 출신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의 ‘보스 베이비’ 캐릭터를 연기하며 큰 사랑을 받아왔던 이현 교수는 묵직한 소리를 가진 캐릭터부터 그와 반대로 일상적이거나 능글맞은 캐릭터까지 다채로운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대표작으로 <소년탐정 김전일> 시리즈, <코코>의 ‘헥토르’, 게임 <클로저스>의 ‘김철수’ 등이 있다.

center
이현 교수

애니메이션 전문 성우로 활약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소유한 강시현, 이현 교수는 앞으로 <애니메이션 연기실습 I> 과목을 통해 캐릭터 분석방법부터 연기 톤, 발음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지도할 예정이다.

1990년 <KBS 라디오> PD로 입사해 <KBS 원주방송국>의 국장, <KBS 무대> 연출가를 역임한 박기완 교수는 수년간 대한민국 라디오 분야에서 연출가로 활약한 전문가이다. 박기완 교수는 창작 시나리오를 각색해 만든 문예 라디오 드라마 프로그램 <KBS 무대> 연출 경험을 토대로 성우 공채 시험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라디오 제작 실습 I>과목을 지도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예술원 성우과정은 더빙 연습과 녹음 등이 가능한 최신 전용 스튜디오와 현장 실습 지원 등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방송사 성우, 리포터, 아나운서, 캐스터, 쇼호스트, 텔런트 등 멀티 연기자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성우과정 18학번 한혜원 학생은 KBS성우 공채 43기로 합격했으며, 43기 합격생 중 최연소 합격생으로 이름을 올렸다. 게다가 15학번 김은지 학생이 '2019 KBS 제44기 전속성우‘, 19학번 최현식 군이 ‘2020 KBS 제45기 전속성우’ 공채에 합격하며 KBS성우공채 ‘3년 연속’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