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금)
캘리포니아 레이즌 신제품 경연대회 성황리 마쳐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캘리포니아 레이즌 신제품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 신제품 경연대회는 천연당인 캘리포니아 레이즌(건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이용한 신제품을 개발해 제과업의 기술을 발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러한 경연대회에서 메종드빵의 신상준이 ▲레이즌 샐러드빵 ▲레이즌 스트로베리 브리오쉬 ▲깜빠뉴 레이즌 ▲태양의 선물 ▲레이즌 라즈베리 식빵을 출품해 대상을 수상하였다.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화학첨가제나 설탕과 같은 인공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식품으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당분만 들어있다. 건강메뉴에 주력하고 있는 여러 레스토랑에서는 이미 각종 음식을 요리할 때 설탕 대신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넣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조리법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정도로 단맛을 가지고 있지만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과당으로 섭취에 부담이 없으며, 통통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에 베이커리, 양식 소스뿐만 아니라 멸치조림 등 아이를 위한 한식메뉴와 밥반찬으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 협회 관계자는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바닐라와 시나몬 그리고 감귤류 과일과의 맛의 조화가 특히 뛰어나다. 레이즌이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단맛은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인공감미료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게 도와주어 건강한 간식을 선호하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다”고 설명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