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꿈·틀·이’ 운영

2022-05-26 14:5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6월 7일부터 7월말까지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3월 1일 임용된 관내 신규교사 33명을 대상으로 ‘꿈·틀·이’ 신규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26일 밝혔다.

‘꿈·틀·이’는 2022 남부교육지원청 블렌디드 러닝 중점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교사로서의 꿈을 꾸고, 틀을 깨는 창의적인 수업 역량을 기르는 한편, 선배교사와 멘토링을 통해 성과를 이루어내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연수는 수업, 생활지도 및 교직실무 전반에 걸쳐 신규교사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하기 위해 2단계로 편성, 진행한다.

1단계는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4일간 8시간 동안 ‘꿈을 꾸다·틀을 깨다’테마로 교직 윤리, 수업·평가, 생활지도 등 연수를 진행한다.

2단계는 선배·신규교사가 정한 장소에서 2일간 6시간 동안 ‘이루다’ 테마로 18개 교과목의 멘토 교사 17명이 신규교사와 1대1 매칭을 통해 ‘행복 talk talk’ 멘토링을 운영한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당면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역량을 길러주고,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자신감을 키워 주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