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연말까지 전국 공공임대주택 총 2만6454호 입주자 모집

2022-08-09 13:34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과천지식정보타운S-8 행복주택 조감도와 커뮤니티 시설. 사진=국토교통부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국토교통부는 올해 말까지 전국 101곳, 총 26,454호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공공임대주택은 시세 보다 저렴하게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한 주택으로, 수급자 등에게 시세 30% 이하 수준으로 공급되는 영구임대주택, 다양한 계층에게 공급되는 국민임대주택, 청년·신혼부부 등 청년층에게 주로 공급되는 행복주택 등으로 구분된다.

국토부는 최근 전세가격 상승과 고물가·고금리 등 무주택 서민의 주거부담이 가중되면서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주거 공간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 모집공고 일정 안내를 통해 공공임대주택 입주를 희망하는 분들이 미리 주거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는 총 48곳, 1만6,977호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서울 강동천호1 행복주택 94호를 비롯한, 동탄2 신도시 행복주택 1,500호, 양주옥정 행복주택 1,215호 등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 중 과천지식정보타운S-8 114호은 육아특화시설이 복합된 신혼부부용 특화 행복주택으로 중앙광장 및 주차장 100% 지하화 설계 등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힘을 기울였으며,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등 최근 입주민들이 선호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됐다.

비수도권에서는 총 53곳, 9,477호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남원주역세권 행복주택 435호, 아산탕정 행복주택 1,054호, 광주선운2 국민임대주택 447호 등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 중 진주가좌 행복주택 150호는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내에 건설되어 시세 68% 수준으로 대학생에게 전량 공급될 예정으로 학생들이 활발하게 모임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라운지, 북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을 풍부하게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청약 신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등 공공주택사업자별 입주자 모집공고에 따라 홈페이지와 현장접수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임대료와 입주자격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 등을 참고하거나, 마이홈 전화상담실에 문의하면 된다.

이소영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정책과장은 “이번 입주자 모집 일정 안내가 공공임대주택 청약을 준비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주택 서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을 향후에도 필요한 곳에 꾸준히 공급할 계획이며, 좋은 입지에 다양한 평형의 주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