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은 그동안 임직원들이 인사 업무에 관련한 질문을 하고 답을 들을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을 운영해 왔다. 임직원들의 질의에 인사 담당자가 일일이 내용을 확인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업무가 진행돼 왔던 것.
인사 담당자가 일일이 질의 내용을 확인하는 방식은 비효율적이었기 때문에, 에듀윌은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하고 지난달 2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다.
에듀윌은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이유로 인사 업무에 대한 문의를 한 임직원은 빠른 답변을 원하지만 업무 외 시간에는 답을 들을 수 없고, 인사팀을 찾아가 직접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비대면으로 업무처리를 원하는 임직원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구성원의 증가로 인사 담당자가 일일이 답변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들었다.
향후 에듀윌의 인사 챗봇 서비스 ‘에듀위키’는 절차, 규정, 방법, 기준 등 매뉴얼로 정리된 인사 업무 관련 질의와 인사제도, 법적 기준 등의 질의에 답을 하게 된다. 챗봇으로 처리되지 않는 업무는 인사 담당자의 확인을 병행한다.
에듀윌 인사혁실 관계자는 “지난 한달 간의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쳐 이번에 에듀위키가정식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의 가려운 부분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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