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건국대학교, 학생부종합 ‘KU모의면접’ 운영

2022-11-16 10:17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건국대학교 입학처가‘KU모의면접’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건국대학교 입학처는 고교교육 기여 대학 지원사원의 하나로 학생부종합(KU자기추천)전형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 수험생 대상으로 실제와 거의 같은 대면 방식으로 ‘KU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KU모의면접은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평가를 사전 체험함으로써 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험생의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예비 고3)으로 선착순 60명이 참가할 수 있다.

해당 모의 면접은 신청자 대상 입학 전형설명회와 함께 모의 면접 평가로 구성된다. 면접 평가는 12개 고사장에서 실제 전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학교생활기록부를 사전에 제출해 서류 검토 후 면접을 진행하고, 개별 피드백과 종합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 KU모의면접은 대면으로 진행된다. 또한 2024학년도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라 자기소개서는 제출하지 않는다.

모의 면접은 2023년 1월 27일 금요일에 진행되며, 신청 기간은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고등학교 2학년 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태형 건국대 입학처장은 “실제 전형 방법과 동일하게 사전에 서류 평가를 받고 대면 면접 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경험은 학생부종합전형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