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자봉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2022-11-16 10:3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자원봉사 캐릭터 ‘자봉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과 자원봉사주간을 기념해 자원봉사 이미지 제고 및 자원봉사 현장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개발한 자원봉사 대표 캐릭터 ‘자봉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3만2500명에게 11월 22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모티콘은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표 캐릭터 자봉이를 활용해 제작됐다. 자봉이는 전국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이 이름과 캐릭터 외형을 직접 투표해 함께 만든 캐릭터로, 자원봉사 현장에서 인기와 요청에 힘입어 이모티콘 16종을 새로 제작했다. 자봉이 캐릭터는 자원봉사 현장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원봉사 캐릭터 자봉이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친구 3만2500명에게 11월 22일 오후 2시부터 우선 배포한다. 내려받은 이모티콘은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기존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채널을 친구로 등록해뒀다면 추가 등록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자원봉사자의 날과 자원봉사주간을 기념해 배포한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자원봉사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국제연합(UN)이 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도 2005년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법정 기념일로 지정했으며 올해 17회째를 맞는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매년 12월 5일이고, 2022년도 자원봉사주간은 12월 5일부터 11일까지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담은 귀여운 자원봉사 캐릭터를 국민에게 더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했다”며 “이번 이모티콘을 통해 자원봉사를 대표하는 캐릭터 자봉이가 대중에 더 사랑받을 수 있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